Car life2009. 4. 11. 01:27
반응형


 2008 파리 모터쇼에서 데뷔한 렉서스 IS-C는 2009년 여름 유럽 출시를 목표로 개발 된 모델입니다. 새로운 IS-C는 IS의 스포티한 디자인에 오픈에어링을 즐길 수 있는 모델입니다. 쿠페+컨버터블 형태의 3개의 패널로 구성 된 탑을 열고 닫는데는 20초만 필요할 뿐입니다.

 

 IS-C는 IS250에 장착되는 V6 2.5리터 208마력의 페트롤 엔진이 장착되고 6단 자동변속기가 장착됩니다. 엔진이나 트랜스미션은 IS250모델과 동일합니다. IS-C는 IS-F와 함께 IS라인업을 확장시켜 다양한 렉서스를 만날 수 있도록 해 줄것입니다.



EXTERIOR DESIGN


 IS-C는 렉서스의 L피네스 디자인이론이 적용되어 성공리에 판매중인 IS의 디자인으로 이미 상품성이나 완성도에서는 검증받은 바 있는 모델입니다. 컴팩트한 차체에 다이나믹하며 엘레강스한 디자인은 많은 사람들, 특히 여성오너들을 사로잡아 크게 히트한 모델입니다. IS-C는 기존 IS에 비해 리어램프와 트렁크리드의 디자인이 좀 더 스포티 하게 변경되었고 더욱 커진 리어램프는 시인성을 향상시켜 줍니다. 또한 300mm 길어진 넓은 사이드 도어는 뒷좌석 탑승객의 승하자를 편리하게 도와줍니다.
 
 전복사고를 대비하여 강성을 높인 A필러 뒷 부분부터는 IS와는 완전히 다른 모델입니다. 공유하는 부품이 없을 정도로 완전한 신형입니다. LED로 장식된 리어램프와 인테그릴롤바 등이 추가되었고 지붕을 이루는 3개의 패널은 라이트웨이트 알루미늄판넬을 통해 가볍고 단단한 재료로 IS-C에 적합한 소재입니다. 패널은 유리의 비율을 높여 탑승객에게 쾌적한 시야를 제공합니다. 렉서스는 지붕이 열리고 닫힐 때에도 소음없이 부드럽게 열리는 '렉서스'만의 스무스한 지붕이라고 강조합니다.



INTERIOR DESIGN AND COMFORT


 인테리어에서도 IS와 특별히 다른점을 찾아 볼 수는 없습니다. 다만 뒤로 시선을 옮기면 그때야 이 차가 IS-C라는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IS에 적용되는 옵션이나 인테리어 구성은 차이가 없지만 프론트 시트부터는 완전히 새로운 구성입니다. 리어의 탑승객이 타고 내리기 편하도록 앞좌석에 폴딩기능을 더하고 손잡이 부분을 알루미늄으로 처리하여 고급스러운 촉감을 전달하도록 만들었습니다. 12개의 마크레빈슨 프리미엄 오디오시스템이 장착되었고, LCD패널을 통해 네비게이션과 오디오 컨트롤을 할 수 있습니다.


 리어의 오버행은 세단대비 50mm더 길어졌습니다. 루프의 라인을 부드럽고 크게 적용하여 뒷좌석 탑승객의 머리와 어깨부분의 공간을 확보하였습니다. 하지만 실질적으로 뒷좌석은 성인이 탑승하기엔 부족해 보이며 어린 유아나 애완동물의 자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대체적으로 4인승 컨버터블의 태생적 한계라 할 수 있습니다.

 트렁크는 골프백1개가 들어 갈 수 있도록 되었으며 얇은 지붕패널로 인해 트렁크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RIDE COMFORT


 IS-C는 세단에서 가져온 더블위시본 프론트 서스펜션과 멀티링크 리어 서스펜션을 통해 스포티한 주행감각을 선사합니다. 경쟁 컨버터블에 비해 우아하고 소프트한 IS-C만의 주행감각은 세단과 크게 차이가 없어 처음 접하는 운전자들도 세단을 운전 하듯이 편하게 운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렉서스 답게 소음을 동급최소로 만들었으며 루프의 사이를 통해 들어 올 수 있는 모든 소음과 풍절음을 차단하는게 주력하였다 합니다. 루프의 모든 유리는 어쿠스틱 글래스를 적용해 세단에 비해서 더욱 조용해졌습니다.




SAFETY


 기존의 안전방비들도 IS세단과 동일합니다. 다만 전복을 방지하기 위해 스테빌라이져를 강화하고 전복사고시 탑승객의 안전을 보장 해 줄 리어세이프티 바등을 추가로 적용하였습니다. 차체제어장치인 VDIM과 VSC등의 장비도 장착하였습니다. 또한 사고를 미리 예방하는 PCS (Pre-Crash Safety)도 장착하였습니다. 브레이크가 일정한 기준을 넘어설 경우 사고로 간주하여 급제동을 하여 충돌을 미연에 방지하는 시스템입니다.

 렉서스의 경쟁사인 인피니티가 G37컨버터블을 출시함에 따라 이에 대비하기 위해 출시 된 IS-C는 그러나 경쟁과 상관없이 새로운 라인업을 통해 렉서스에 다양함을 보여 줄 모델입니다. 세단이 주를 이루는 라인업에서 스포츠 모델을 통해 니치마켓의 소비자들도 끌어들일수 있는 IS-C가 되길 기대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네로의 주절주절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