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 life2008. 10. 16. 0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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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마도 이번 2008 파리오토살롱의 현대차 부스의 중앙에는 i20가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이 매력적이고 신선하며 동급최고의 안정성과 다이나믹한 핸들링을 갖춘 현대 i20는 현대 클릭/겟츠의 후속모델입니다. 구형 클릭/겟츠에 비해서 i20는 보다 뛰어난 스타일링과 안전성, 인텔리전트한 패키지등을 자랑합니다. 또한 더욱 럭셔리하고 편리해졌고 뛰어난 핸들링 감각도 더했습니다. i20는 페트롤과 터보디젤의 엔진으로 7가지의 급으로 차별화해 판매됩니다. 7가지의 엔진은 각 각 수동과 자동의 두가지 트랜스미션과 조합됩니다. 유럽 현대 디자인센터에서 개발 된 i20는 유럽의 소형 해치백 오너뿐만 아니라 세컨드카를 고려하는 다른 구매자들에게도 높은 기대감을 주고 있습니다. i20는 주행거리와 관계없이 3년간의 무상보증을 해주며 유럽에서 가장 치열한 수퍼미니 세그먼트에서 가장 강력한 경쟁차중 하나가 될 것 입니다. 파리오토살롱에서 5도어 모델이 데뷔하며 3도어의 스포티한 모델은 2009년 1월에 데뷔 할 예정입니다.


 

 독일의 러셀하임에 위치한 현대 유럽디자인센터에서 디자인한 i20는 아랫급인 i10과 윗급의 i30의 스타일링을 이어받아 스타일리쉬하고 시크한 매력을 뽐내고 있습니다.  클릭/겟츠에 비해 높이는 줄고 길이는 더욱 길어졌으며 더욱 넓어졌습니다. i20는 5도어바디를 기준으로 2525mm의 휠베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엔진 후드의 끝으로 바짝 올려 붙인 라디에이터 그릴과 물방울 모양의 헤드램프등을 통해 현대의 모던라인을 볼 수 있습니다. 아웃도어핸들, 라디에이터 그릴, 윈도우 실과 사이드미러 등에 모두 바디컬러를 입혔고 16인치 12스포크의 알로이 휠을 장착하였습니다. i20는 패셔너블한 크리스탈 화이트를 포함한 10가지의 페인트를 준비해놓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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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20의 모든 네가지의 트림레벨 (- 클래식, 컴포트, 스타일, 프리미엄)은 에어컨디셔너, 파워풀한 4스피커의 라디오, CD, MP3 재생오디오시스템, 다기능 스티어링 휠,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시스템, 키레스 엔트리 시스템, 전자식 파워윈도우 및 전동접이 및 조절 사이드미러, 높낮이 조절 시트가 모두 기본 장착됩니다. 이것은 다른 어떤 동급모델의 리스트에서도 찾아 볼 수 없는 혜택입니다.




 다이나믹한 스타일과 함께 i20의 '진짜'다이나믹함은 새로운 플랫폼에서 부터 나옵니다. 완전히 새롭게 만들어진 플랫폼은 새로운 드라이빙 경험을 전해줍니다. 유럽 각지의 다양한 기후와 조건속에서 예를들면, 남부 스페인의 덥고 습한 날씨에서 북부 스웨덴의 추운 날씨까지 그리고 독일 서킷에서의 고속주행 테스트까지 모두 마친 i20는 유럽의 그 어떤 도로에서도 안정감있는 주행성능을 뽐낼것입니다. 프론트에는 맥퍼슨 스트럿을 리어에는 토션빔 서스펜션을 장착했고 도시의 도로에서 만족스러운 승차감을 낼것입니다. 차의 개발 당시부터 소음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특히 디젤엔진의 소음을 줄이는 것에 대해 연구하였고 실제로 캐빈 안으로 들어오는 소음을 크게 줄였습니다. 그렇지만 그릉거리는 속도감을 느낄 수 있는 엔진음은 잘 걸러내어 운전자에게 차량의 정보를 전달합니다.




 현대는 총 7가지의 엔진종류를 준비해 두고 있습니다. 78마력의 1.2리터엔진과 100마력의 1.4리터엔진, 1.6리터 126마력의 엔진에 5단 수동변속기와 4단 자동변속기 조합의 페트롤 엔진과 1.4리터와 1.6리터의 터보디젤엔진이 있습니다. 모든 엔진은 유로5의 검사기준을 만족합니다. 특히 1.2리터 엔진은 퍼포먼스와 이코노미의 훌륭한 결합으로 평가됩니다. CO₂배출량은 124g/km입니다.

 터보디젤엔진은 1.6리터로 115마력엔진과 128마력엔진의 두가지 종류로 나뉩니다. 1.4리터 디젤엔진은 75마력과 90마력으로 나뉩니다. 경제적이고 깨끗한 115마력엔진은 CO₂배출량이115g/km입니다. 1.4리터 디젤엔진에는 5단 수동변속기와 4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되고 1.6리터 터보디젤엔진에는 6단 수동변속기가 조합됩니다.



 i20는 동급 최고의 안정장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i20는 탑승객의 안전뿐만 아니라 보행자의 안전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현대차에서는 처음으로 보행자 안전을 고려했다고하며, 듀얼 및 앞좌석 사이드 및 커튼 에어백의 6개의 에어백과 액티브 헤드레스트, 프론트 시트벨트 프리텐셔너, 가장 최신식의 ABS, ESP 전자식 스테빌리티 컨트롤, EBD 전자식브레이크등의 안전장비를 장착하고 있으며 이중 에어백은 전 트림 기본장착입니다. 이러한 옵션에 더불어 타이어 공기압모니터 시스템과 전좌석 시트벨트 리마인더등도 장착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대는 i20가 동급 최고의 안전성을 갖추고 있다고 말합니다. i20는 유로NCAP 충돌시험에서 성인 및 어린이의 보호 결과에서 5스타의 안전도를 나타내었습니다.

 i20의 리어시트는 6;4비율로 폴딩되며, 리어시트를 폴딩하지 않고도 295리터의 트렁크 공간을 확보하였습니다. 냉장보관 기능을 겸비한 글로브박스와 다양한 수납공간 및 컵홀더와 함께 파워스티어링휠, 중앙집중식 도어잠금장치, 전좌석 파워윈도우등의 편의장치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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