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 Adsense tip2020. 4. 19. 1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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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승인과 승인거절

 

 

시간이 지날수록 조금씩 그 흐름과 기준은 달라지지만 구글 애드센스의 승인 절차는 크게 흐름 자체는 다르지 않습니다.

애초에 승인을 받지 않으면 광고 게시를 할 수 없고, 수입 자체가 발생하지 않으니까요.

 

 

 

 

기본적인 흐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기본적인 운영계획 수립

2. 구글 애드센스를 운영할 블로그 또는 홈페이지 제작

3. 구글 계정 생성 및 구글 애드센스 가입

4. 충분한 시간을 들여서 블로그 및 홈페이지 운영

5. 구글 애드센스에 승인 신청

6. 승인 대기

7. 승인 심사에 따라 승인시에는 추가 할일 OR 승인 거절의 경우엔 승인 거절에 따른 이유와 보완 작업

 

 

 

사실 구글 애드센스의 광고 게시의 승인이 나느냐 마느냐의 갈림길은 결국 "시간" 에 있습니다.

충분한 시간을 들여서 꼼꼼하게 작성한 블로그일수록 구글 애드센스의 광고 게시 승인이 가깝다는 겁니다.

 

굉장히 단순한 이유인데, 구글 역시 광고 게시를 보고 유입수를 판단합니다.

그 유입이 충분히 유효한지 여부를 보고서 결정을 하는 것인데, 그 수가 미흡하면 승인이 나질 않죠.

 

1. 유입수 판단의 기준

2. 트래픽 발생

3. 유효한 트래픽

 

이 세가지 요소를 판단하는거죠.

그 판단 기준은 구글의 자체적인 알고리즘이 있는 것이지만요.

 

그 흐름이 조금씩 바뀌는건 이 판단 기준이 되는 알고리즘이 조금씩 바뀌는 이유지만, 결론적으론 꾸준히 유입과 트래픽이 발생하는 경우엔 승인이 좀 더 확률이 높은건 바뀌지 않습니다.

 

이게 지난 10년 가까운 시간의 흐름입니다.

 

단순히 며칠간 단기간에 글을 집중적으로 올려서 트래픽을 발생 시킨후에 승인을 받는 방법이 있지만, 그렇게 할수록 이후에 떨어지는 트래픽을 감당할 수가 없습니다.

 

가끔은 가파른 산을 직선으로 뛰어가는 것 보다는 조금 돌아서 천천히 걸어가는게 더 빠를 수 있다는 점 기억하시면 좋겠습니다.

 

 

틈틈히 글을 올리려니 정신없네요.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의 승인과 승인 거절의 흐름에 대해서 써봤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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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네로의 주절주절 블로그